일상타파

크리스마스뜻. 다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가족일상)

리치기프트 2022. 12. 25. 10:19
반응형
메리크리스마스~! 즐거운 성탄절보내세요

안녕하세요. 미스터 B랍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이브 부터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기분좋은 하루가 예상됩니다.ㅎ

저희 가족은 천주교 신자죠.

그래서 매년 크리스마스때면 성당에서 미사를 드리고 오고있죠

근데 저는 막상 신자기는 하지만 성당을 자주 나가진 못하죠

하핫!!! ㅋ

근데 우리가 흔히들 말하고있는

"메리크리스마스"

라는 뜻을 아시나요?

종교적의미가 있는 공휴일이랍니다.

Merry Christmas

여기서 Merry라는 뜻은

축제 기분으로 뜰뜬 이란 뜻이며

 

Christmas라는 뜻은

그리스도의 Christ 와 기념일 Mas가 합쳐진 합성어랍니다.

즉 , Merry Christmas라는 뜻은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며 경배하자"

라는 뜻이랍니다..

여튼저튼.ㅋ 저희 가족은 성당을 다녀왔죠

저희 가족이 다니고 있는 성당은

마산에 위치한 완월성당이랍니다.

아무래도 카톨릭에선 굉장히 큰 의미를 가지는 축제기에

크리스마스장식을 하고 하루를 보내죠

거기다 늦은시간대의 미사다 보니

미사후 음식나눔의 시간들이 있죠

이번의 음식나눔은

추운 겨울 몸을 녹일수 있게

오뎅과 막걸리 그리고 붕어빵이군요

근데 붕어빵 사진은 어디갔누.ㅡㅡ?

크리스마스 미사에는

기존의 미사진행에 추가적인 이벤트가 있죠

즉, 초등부에서 크리스마스를 위해

열심히 준비한 율동과

완월성당의 성가대분들의 합창

있었답니다.

틈틈히 찍은 저희 아이들

예쁩니다 제눈에는.ㅋ

그건 모든 부모들이 마찬가지겠죠?

 

 

 

이렇게 하루가 마무리 되어가는군요

.

.

.

.

.

.

.

728x90

.

.

.

.

하지만 아빠는 집에가서가 시작이죠?

안그래요??

산타할아버지 대행 하셔야죠.ㅋ

집에오니 아들이 선물쪽지를 하나주는군요

어린이집에서 만들어온 선물 쪽지!!!

감동입니다.ㅎㅎㅎ

자 그럼.

아이들이 자기전에

산타할아버지께 기도했어?

뭐 가지고 싶다고 기도했어?

그래서

엄마.아빠말 잘들었어?

이번에는 선물 받을수 있겠어??

ㅋㅋㅋㅋ

이랬드니

눈을 감고 기도합니다.ㅋㅋㅋㅋㅋ

어찌나 웃기던지.

그리고 나서 메모지에 한글자 한글자씩 써서

붙여놓고 자는군요..

기가차서.ㅋㅋㅋㅋㅋ

ㅎㅎㅎㅎ

저번에 크리스마스장식을 한곳에 준비를 해줘야겠군요

아이들이 자는것을 확인하고

선물보따리를 준비했답니다.

일어나서 이걸보고 기뻐할 생각을 하니

흐뭇합니다.

근데 섭섭한게 있죠

선물들을 받고 산타할아버지 고맙습니다

아빠 고맙습니다가 더 좋은데.ㅠㅠ

세상의 모든 아빠들 힘내십시요!!!

아이들의 동심을 깨지 않기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아빠들!!!!

화이팅입니다!

다들 메리 크리스마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