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타파

마산 댓거리 고기집 : 바다장어와 삼겹살이 있는 가족외식하기 좋은 월영동, 해운동 남광회관

리치기프트 2023. 4. 24. 09:08
반응형
마산 댓거리 고기집 : 바다장어와 삼겹살이 있는 가족외식하기 좋은 월영동, 해운동 남광회관

 

안녕하세요. 미스터 . B의 리치기프트입니다.

참. 세상은 오래 살고 봐야 할 거 같습니다.

글 적는 게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에 또 한 가지

재밌는 일이 생겨버렸네요.

제가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버렸답니다.

하하하. 이런 거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지만, 저는 있는 그대로를 포스팅하는

사람이라 있는 그대로를 포스팅하겠습니다.ㅎㅎ

체험단 선정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참 기뻤죠

저번부터 댓거리 고깃집인 남광회관에 한번 갈려고

했었는데, 기회가 잘 나질 않아 있던 참에 이번

체험단 선정된 곳이 바로 댓거리 고기집인 남광회관

인 거 있죠? ㅎㅎㅎㅎ

바로 일정을 잡고 방문하게 된 곳이랍니다.

 

남광회관 마산 댓거리본점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월영동4길 29 102호(해운동 39-12)
0507.1337.6655
OPEN : 17:00
CLOSE : 23:00
라스트 오더 : 22:00
바로 앞 GS더프레시 마산점에 주차하시면 편리합니다.

깔끔한 외관에 눈에 띄는 화이트 간판

먼가 있어 보이는군요. 저번부터 한번 가봐야지

하던 댓거리 고기집이다 보니 어떤지 참 궁금했답니다.

남광회관은 바다장어와 꽃삼겹 세트가 있다고 하니

얼마나 좋습니까? 회, 장어를 먹을까? 고기를 먹을까?

라는 고민이 무색하게 한 번에 해결될 수 있는 고기집이

있다고 하니. 결정 장애가 생기지가 않더군요.

매장 안을 들어가 봅시다.

사실 매장 안에는 이미 만석이었었는데

저희가 다 먹고 나갈 즘에 매장 사진을 다시 찍은 게

이 사진이랍니다. 역시 댓거리 맛집으로 소문나있던 건지

손님들이 많아서 매장 내 사진을 찍기가 조금 어려웠답니다.

다른 손님분들께 피해가 가면 안 되잖아요. ᄒᄒᄒ

제가 고깃집들 중 제일로 좋아하는 벽 쪽 붙박이 벤치가

있네요. 제 포스팅을 읽어보신 분들은 아마 아실듯합니다.

이런 벽 쪽 붙박이 벤치가 있어야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외식을 안심하고 할 수 있거든요.

아이들은 의자에 앉히는 것보다 이런 벤치에 앉히는 게

안전하기도 하고, 혹시나 모를 위험에 벗어날 수가 있죠

이런 공간 좋습니다. 아이들을 키우시는 부모님들은

이런 벤치가 있는 자리로 가족 외식하세요.ㅎ

제가 왔을 때는 이미 한 테이블을 제외하곤 이렇게

만석이었습니다. 왜 사진을 찍기가 어려웠었는지

이해 가시죠? 딱 봐도 여기 고객분들은

연인과의 술자리 장소로

단체 모임 회식자리 장소로

가족과의 외식 자리 장소로

방문하시는 거 같군요. 맛있는 댓거리 고기집이라

소문났나 보군요

여긴 단체 모임 하기 좋은 장소로 딱 좋아 보이는네요

주방 쪽을 바라보니 이렇게 문구가 적혀있네요

절대 정량을 속이지 않습니다.

더 드리면 더 드리지 덜 드리지 않겠습니다.

최상급 원육을 정성스럽게 숙성해

맛을 극대화하겠습니다.

모든 요리 하나하나 정성을 다해 조리하겠습니다.

부족하신 밑반찬이나 소스는

언제든지 부담 없이 말씀해 주세요.

100명의 손님이 오셔서 1% 만족하는 것보다

1명의 손님을 100% 만족으로 모시겠습니다.

오~! 이 문구 마음에 듭니다. 첫 방문이다 보니

의심? 궁금할 수 있잖아요. 오늘 느껴봅시다 어떤지.ㅎ

012345

메뉴판 보고 살짝 놀랐습니다.

삼겹살 + 장어가 100g 당 9,600원

삼겹살 + 갈비가 100g 당 7,230원

거기다 국내산인데 이 정도 금액이라고요?

술 종류도 다양하군요.

하지만, 술의 종류가 다양한 건 저와 무관합니다.

전 어차피 소주 파니까요.ㅎㅎㅎㅎㅎ

메뉴판에 적혀있는 문구를 보면

국내산 최상급 숙성 꽃 삼겹과

국내산 최상급 바다장어

모둠 야채 버섯 + 묵은지를

모두 구워서 제공하는 그릴링서비스를 제공한다

라고 적혀있는데, 그릴링이란 게, 초벌 해서 나온다?

뭔지 모르니 일단 주문해 보고 느껴봅시다

저희가 주문한 음식은

바다장어와 꽃삼겹세트인

장어구이 + 꽃삼겹 + 묵은지 2인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일반적인 고기집의 밑반찬과는 조금 다르네요

처음 감자를 아이스크림으로 착각했다죠.ㅋ

뭔 아이스크림 후식을 밑반찬으로 주는 건지

의아해서 숟가락을 떠서 한입 먹어보니,

아~! 감자네요. ᄒᄒᄒᄒ

겉절이?? 파를 송송 썰어서 양념을 해놓은

겉절이도 이 집만의 특색인 거 같네요

잠시 후 도착한 메인 음식

바다장어와 꽃삼겹 세트 등장입니다.

 

헐..... 대박이네. 이 집!

보이시나요? 무슨 음식으로 장난을 치신 건지

하나의 음식 데코를 보는듯한 착각이 들 정도의

예쁜 음식이 나와버립니다.

두꺼운 원형 그리들에 고기와 장어가

묵은지와, 모둠 야채 버섯을 둘러

여기서 나오는 육즙과, 기름으로 야채, 김치에

맛을 더 해주는 느낌이군요.. 굿굿굿!

양이 엄청나게 많네요..

둘이서 다 먹을 수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음식을 내어주시는 사장님께서 한 말씀하시네요

지금 나오는 음식은 주방에서 그릴링 해서 나오기에

바로 드시면 됩니다.

아~! 그릴링이 이런 거구나. 주방에서 요리 후

바로 먹을 수 있게 해주는 걸 말하네요

역시 사람은 배워야 합니다.(__)

아무리 생각해도 이 집 대박이네.ㅋ

묵은지 쪽에 버섯들과 꽈리고추까지

이런 맛있는 음식과 고기에는 술이 빠지면

섭섭한 거 아시죠? 술이 들어갑니다.

오늘도 삐약이 되려나. ᅳᅳ?

오늘은 내일의 일과를 위해 조금은 절주 해봅니다.

처음으로 절제를 해보는 듯한.ㅋㅋㅋ

사실 여기서 간단하게 하고 집으로 가기 아쉬워

2 차가서 달렸죠.ㅋ

결국 삐약이는 되었습니다.ㅠㅠ

보이시나요? 꽃삼겹이 왜 꽃삼겹인 줄 알겠네요

살코기와 지방의 비율이 되게 좋네요.

이 정도면 육즙이 좔좔~하죠

한입 해보니 역시!!!!!!!!

말로 표현이 되겠습니까?

맛있습니다. 왜 좋은 음식을 먹는지 아시죠?

간단합니다 맛있으니까.ㅎㅎㅎㅎ

장어 역시도 맛있네요.

경남 마산은 바로 근처 앞바다가 있죠.

진동 등 근처 바닷가에서 잡아 올린 장어를

바로 구워서 먹는듯한 신선함 정도?

어시장이 주위에 있다 보니, 신선한 장어 먹으로

자주 어시장 장어골목에 가거든요.

딱 그 맛이네요. 조금 다른 게 있다면 손질이 되어서

그런 건지 조금 더 부드럽고 담백한 느낌이 있군요

바다장어도 괜찮네??

이 정도의 맛과 음식 퀄리티, 매장 분위기라면

단체 회식장소로 추천해서 와야겠군요

아니다. 그전에 가족 외식부터 한번 해야겠네요

저희 집 아이들도 장어 잘 먹거든요.ㅎ

자상한 아빠 노릇 한번 해야겠습니다.ㅎㅎㅎㅎ

역시 고기는 쌈이죠...ㅎㅎㅎㅎㅎㅎ

각종 소스류가 준비되어 나오니, 각자의

입맛에 맞게 소스를 찍어드시면 됩니다.

전 어차피 고기는 쌈장과, 고추냉이랍니다.

이게 제일 맛있습니다.ㅎㅎㅎ

물론 제 취향입니다.ㅋ

사진 보이시나요? 맛있습니다.

그 맛있는 장어는 꼬리는 제 겁니다!!!!

장어의 다른 부위는 다 줘도 꼬리는 제 거~!

후후훗

잠시 후 추가 주문해서 나온 된장찌개

역시 고깃집답게 된장찌개는 차돌된장이군요

차돌인지. 삼겹 된장찌개인지는

정확하게는 모르나, 푸짐한 양에 집 된장을

사용하시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음식점에서 나오는 레시피로 되어있는 된장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집 된장 같은 깊은 된장의 맛과, 고기의 풍미가

섞여있다고 해야 할까요??

이렇게 글을 적으니, 무슨 제가 미식가인 줄 알겠습니다.

하지만, 전 누누이 말씀드리지만,

미식가, 입맛이 뛰어난 사람은 아닙니다.

보편적인 입맛을 가진 사람이죠.ㅎㅎㅎ

제가 맛없다고 하는 집은 진짜 맛없는 집

제가 맛있다고 하는 집은 보통 이상은 하는 집

이란 건 참고해 주세요.ㅎㅎㅎ

오늘 정말 잘 먹었네요.

조만간 여기로 다시 올 거 같군요.

아마 제일 먼저 가족 외식하러 와야겠습니다.

너무나 만족한 음식점이랍니다.

물론 음식점도 음식의 맛과 퀄리티가 뛰어나야 하지만.

남광회관 마산댓거리본점 사장님께서

만족한다는 느낌을 추가적으로 주십니다.

각종 리필 메뉴도 웃으시면서 챙겨주시고

더 필요한 건 없으시냐고 수시로 봐주시는 덕에

더 편하고, 더 친절하게 느꼈던 거 같네요.

정말 배부르게 먹고 이 정도 금액이라면.

괜찮네요..

추가 주문한 된장찌개와 음료, 술을 제외하면

48,000원입니다...

크... 다양한 음식과 장어, 고기까지 먹고

이 정도 금액이라면 대만족이군요.ㅎㅎㅎ

댓거리 쪽으로 고깃집을 찾으신다면.

남광회관 한번 들러보세요.

가족 외식, 단체 모임으로 추천드리는 장소랍니다.

항상 즐거운 하루들 되시고

이상 미스터. B의 리치기프트였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