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타파

마산 교방동 맛집 : 소문난 돼지국밥집으로 유명한 현지인 식당, 삼영식당(feat : 돼지국밥, 수육, 해장맛집)

리치기프트 2023. 6. 11. 08:11
반응형
마산 교방동 맛집 : 소문난 돼지국밥집으로 유명한 현지인 식당, 삼영식당(feat : 돼지국밥, 수육, 해장맛집)

 

 

안녕하세요. 미스터. B의 리치기프트입니다.

 

오늘은 맛집 소개이긴 한데 술이 없는 포스팅입니다.

후훗.... 항상 맛있는 음식에는 술이 빠지면 안 되는데

오늘은 인테리어 계약으로 인해 하루를 마무리하고

돌아오는 길에 한 끼 식사 겸 어제 과음을 한 탓에

해장 겸, 겸사겸사 해장맛집이기도 한

창원 마산합포구 교방동에 위치한 삼영식당을

다시금 방문했답니다.. 여기 정말 자주 오네요.ㅎ

 

삼영식당 ( 소문난 돼지국밥)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교방서 1길 89(교방동 209-16)
055.221.2728
OPEN : 06:00
CLOSE : 22:00
매달 1번째 일요일 휴무

 

 

매장 앞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음식을 다 드신 후 편하게 앉아서 흡연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사용이 되고, 커피 한잔할 수 있는

그런 공간이기도 하지만 저는 두가지다..ㅎㅎㅎ

 

삼영식당은 서원곡유원지, 계곡 올라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기에 현지인 분들께서 주말이면 등산을

하시고 내려오시는 길에 많이 찾아가는 곳이기도 하죠

또한 점심 식사 대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인기 있는 돼지국밥집이기도 한 곳이랍니다.

 

 

 

원래 삼영식당, 소문난 돼지국밥집은 좌식 테이블과

입식테이블이 같이 있는 곳인데

요 근래 실내 인테리어를 통해 좌식 테이블을 쏴 그리

정리를 하셨더군요..

옛날 좌식 테이블이 있을 때가 더 정감이 갔는데.ㅎㅎㅎ

바뀐 곳을 보니 왠지 허전하다는 느낌이 조금은

들긴 하더라고요. 전 옛날 레트로 분위기가 좋습니다.ㅋ

 

인테리어 계약 때문에 방문한 시간이 조금 늦긴 했는데

역시나 인기 있는 현지인 맛집, 식당이다 보니

늦은 시간에도 많은 손님들이 있어서 사진을 찍기가

조금은 애매모호했다죠.. 하지만 저는 찍습니다.ㅋ

 

 

 

소문난 돼지국밥, 삼영식당의 메뉴판입니다.

보통은 돼지국밥을 주문하는데,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에 따로국밥이 메뉴로 준비되어 있답니다.

 

저희가 오늘 주문한 메뉴는

돼지국밥과 돼지수육이랍니다.

 

돼지수육을 먹는데 술이 없어서 조금 아쉽네요.

운전을 해야 해서 쩝!!!! 췟췟췟

평소 같았으면 벌써 일병 스타트 했을 건데. ᄏ

 

 

 

역시 인테리어를 새로 한 게 표가 납니다.

테이블이 굉장히 깔끔하고, 나름 고급 지네요.

빨리 나오너라... 배고픕니다.

 

 

 

삼영식당에서는 주문하면 쟁반, 오봉에 바로

음식이 담겨서 나오죠. 참 정겹죠?????

물론 다 먹은 음식을 정리하기도 편하게 나오는 거겠지만,

이렇게 나오니 왠지 어느 촌에 있는 식당에 오는 느낌?

딱 그런 느낌이라 더 좋은 거 같더라고요...

전 신세대 아닙니다.ㅋㅋMZ에는 들어가려나?

 

 

 

돼지국밥을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상차림이죠

국밥에는 부추가 제일 어울리죠.. 당연히 있어야 하는

최애 반찬.ㅋ 국밥에 말아야죠.. 몸에 좋습니다.ㅋ

당연히 깍두기와 김치, 고추와 양파, 마늘까지

국밥집에 가면 나오는 모든 게 나오죠.

 

오늘은 수육까지 주문을 했으니 수육용

양념소스가 나옵니다... 이게 맛있죠.ㅋ

 

 

 

 

수육을 주문하면 수육 밑에는 음식이 식지 않도록

그 뭐냐 고체 연료를 불에 붙여 간이 화로???

명칭이 생각이 안 나네요.ㅋ

여하튼 뭐 이렇게 식지 않게끔 나오니 다 먹을 때까지는

기본적인 따뜻함이 유지된답니다.ㅎㅎㅎㅎㅎ

 

 

 

수육 사진은 참 잘 나왔는데, 국밥 사진이 영.....

죄송합니다. 배가 하도 고파서 국밥을 나오자마자

섞어버리는 바람에 첫 이미지 사진이 없네요..

하하 하하.... 전문 블로거가 아니다 보니

제가 정신머리가 좀 없습니다.. 이해해 주실 거죠??

 

 

 

돼지수육과 돼지국밥 모두 양이 엄청나죠?

국밥만 먹어도 배가 부른데 오늘은 수육까지

주문을 했기에 다 먹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음식은 남김없이 다 먹어야 하는 건데.ㅎㅎㅎㅎ

 

국밥에는 부추랑 깍두기, 새우 젓갈 투하 후

열심히 먹어봅시다.....

아시죠? 국밥에 소금보다 새우 젓갈로 간을

맞추셔야 더욱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거???

알 겁니다... 암~~~~~~!!!

 

 

 

돼지국밥은 맛없는 집 가시면 큰일 납니다.

왠지 모를 누린 맛과 큼큼한 냄새????

이런 것들이 많이 느껴지는데, 삼영식당

소문난 돼지국밥집에서는 이런 건 전혀~ 경험할 수 없으니

안심하시고 드시면 된답니다..

 

크.... 오늘도 너무나 잘 먹고 갑니다.

한 끼 식사가 배 터질 정도로 되다 보니 운전하면서

조는 건 아닌가 걱정이 밀려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항상 웃음 넘치시는 날들만이 가득하세요

 

교방동 맛집을 찾으세요???

교방동 현지인 식당을 찾으세요??

마산 돼지국밥 잘하는 곳을 찾으신다면.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삼영식당, 소문난 돼지국밥

꼭 기억해 주세요

 

이상 미스터. B의 리치기프트였습니다.

 

 


728x90

 

LIST